개요
RBD 시뮬레이션을 돌리면 조각이 덜덜 떨리는 현상이 있다.
해당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을 알아본다.
방법
원리는 모션을 chopnet으로 불러와 가우시안 블러를 먹이는 것이다.
sopnet -> chopnet -> sopnet 의 단계를 거치게 된다.
1. 시뮬레이션 하기 (sopnet)
2. 지오메트리의 애니메이션 정보 가져와 블러 먹이기 (chopnet)
3. 블러먹인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sopnet)
참고영상
'이펙트 (FX) > 이펙트 팁 : Houdini'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udini] HDA에 어트리뷰트 비주얼라이저 버튼 생성하기 (Attribute Visualizer) (0) | 2025.01.29 |
---|---|
[Houdini] 후디니 RBD를 손상없이 다른 DCC툴로 FBX 익스포트하기 (조각별 Transform 유지) (0) | 2025.01.22 |
[Houdini/Texture] Copnet에서 시퀀스 이미지로 RGB 스프라이트 시트 텍스처 만들기 (후디니 20.0 구버전 Copnet) (0) | 2025.01.14 |
[Houdini/Modeling] 후디니 반 프로시주얼 모델링 튜토리얼 소개 (메뉴얼 + 프로시주얼) (0) | 2024.12.23 |
[Houdini] 게임용 불 시뮬레이션 쉽게 제작하기 (1) | 2024.11.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