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멀티 솔버를 이용해 얼음과 물이 상호작용하는 연출을 만드는 법을 알아본다.
단, 시뮬레이션시 컵의 움직임은 반영하지 않는다.
움직임 반영이 필요하다면 오브젝트는 정지된 채로 시뮬레이션 돌리되, velocity를 넣어주는 방식으로 제작할 수 있겠다.
내용
핵심
1. 멀티 솔버를 이용해 RBD와 Flip을 상호작용한다.
2. 상호작용을 위해 Mutual 설정 필수다.
3. Feedback Scale도 중요하다.
참고
Dopnet 내부에서 RBD Object를 사용했는데, RBD Fractured Object를 사용하면 노가다를 줄일 수 있다.
해당 예제에선 딱히 무리가 없어서 바꾸지 않았다.
RBD Packed Object는 flip과 함께 사용시 오류가 많아서 사용하지 않았다.
자세한 내용은 Hip 파일을 참고
첨부파일
후디니 버전 20.0.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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