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컵에 담긴 얼음 등을 묘사할때 유용한 Feedback Force에 대해 알아본다.
방법
전체 노드 트리
1. flip configure tank 생성
기본적인 셋업을 자동으로 만들어준다.
2. flip collide 생성 후 콜리전 넣기
3. flip solver를 unlock한 후에, dopnet 안에서 아래와 같이 노드 구성
merge에서 mutal로 변경
flip solver에서 feedback scale 값을 올려줘야 물체가 반작용에 의해 떠오름
3. 아래 빨간색 박스 안의 노드가 flip solver와 연결돼있다. 이를 끊어줘야함
4. rbd packed object 설정
density가 낮을수록 잘 떠오름
5. sop에서 rbd를 dop import로 불러오기
참고영상
https://youtu.be/f-aBPheupTg?list=PLDLdoDalpNQNjB8uCcHT3Owu-4H5xiOtt
'이펙트 (FX) > 이펙트 팁 : Houdini'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udini] Topnet으로 파일 캐시 여러개 한번에 굽기 (Labs File Cache, Multi Cache) (0) | 2025.05.13 |
---|---|
[Houdini/Flip] 컵에 담긴 물, 얼음 상호작용 제작법 (hip 파일 포함) (0) | 2025.04.16 |
[Houdini/RBD] chopnet을 이용한 RBD 시뮬레이션 Jittering 제거 방법 (조각이 덜덜 떨리는 현상) (0) | 2025.02.03 |
[Houdini] HDA에 어트리뷰트 비주얼라이저 버튼 생성하기 (Attribute Visualizer) (0) | 2025.01.29 |
[Houdini] 후디니 RBD를 손상없이 다른 DCC툴로 FBX 익스포트하기 (조각별 Transform 유지) (0) | 2025.01.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