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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FX)/이펙트 팁 : Houdini

[Houdini/Flip] 컵에 담긴 물, 얼음 상호작용 제작법 (hip 파일 포함)

by Minkyu Lee 2025. 4. 16.

 

개요

멀티 솔버를 이용해 얼음과 물이 상호작용하는 연출을 만드는 법을 알아본다.


단, 시뮬레이션시 컵의 움직임은 반영하지 않는다.
움직임 반영이 필요하다면 오브젝트는 정지된 채로 시뮬레이션 돌리되, velocity를 넣어주는 방식으로 제작할 수 있겠다.
 

내용

핵심
1. 멀티 솔버를 이용해 RBD와 Flip을 상호작용한다.
2. 상호작용을 위해 Mutual 설정 필수다.
3. Feedback Scale도 중요하다.

 
참고
Dopnet 내부에서 RBD Object를 사용했는데, RBD Fractured Object를 사용하면 노가다를 줄일 수 있다.
해당 예제에선 딱히 무리가 없어서 바꾸지 않았다.

RBD Packed Object는 flip과 함께 사용시 오류가 많아서 사용하지 않았다.

자세한 내용은 Hip 파일을 참고
 

첨부파일

후디니 버전 20.0.751

Cup_Ice.zip
1.4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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