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후디니에서 HDA 제작시
특정 어트리뷰트 값을 편하게 보는, 비주얼라이저 기능을 추가하고 싶을 때가 있다.
해당 방법을 알아본다.
비주얼라이저 기능이란
아래 그림의 버튼을 누르면 뷰포트에 어트리뷰트 값이 표기되는 것이다. (컬러 또는 텍스트 등)
방법
제일 쉬운 것은 이미 제작된 후디니 기본 노드를 참고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distance from target 노드가 있다.
아래와 같이 프로퍼티창을 열어서 분석해보면 된다.
분석 결과 핵심만 추려내면 다음과 같다.
1. 파라미터 선택
추가하고자 하는 파라미터 선택 후,
2. 액션 버튼 기능 추가
action button 탭에서 아래 코드를 입력한다.
import soputils
soputils.actionToggleVisualizer(kwargs, soputils.getDistanceVisualizerDefaults())
위처럼 입력하는순간 기능 구현은 끝이긴하다.
3. 액션 버튼 아이콘 변경
그런데 아이콘이 동일하지 않다.
parameter 탭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태그를 추가한다.
'이펙트 (FX) > 이펙트 팁 : Houdini'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udini/RBD] chopnet을 이용한 RBD 시뮬레이션 Jittering 제거 방법 (조각이 덜덜 떨리는 현상) (0) | 2025.02.03 |
---|---|
[Houdini] 후디니 RBD를 손상없이 다른 DCC툴로 FBX 익스포트하기 (조각별 Transform 유지) (0) | 2025.01.22 |
[Houdini/Texture] Copnet에서 시퀀스 이미지로 RGB 스프라이트 시트 텍스처 만들기 (후디니 20.0 구버전 Copnet) (0) | 2025.01.14 |
[Houdini/Modeling] 후디니 반 프로시주얼 모델링 튜토리얼 소개 (메뉴얼 + 프로시주얼) (0) | 2024.12.23 |
[Houdini] 게임용 불 시뮬레이션 쉽게 제작하기 (1) | 2024.11.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