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내게 주어진 두 번째 삶(인생은 실전이다 서평)

by Minkyu Lee 2021. 10. 4.

 

대학생에서 직장인이 되면서

안그래도 짧은 인생 너무나도 짧다고 느꼈다.

 

일을 마치고 돌아오면, 특히 야근을 하고 돌아오면,

내게 주어진 시간은 너무도 짧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은 언제 다 해보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한편으론 결혼하고 아이도 있으신 분들은 대체 어떻게 인생을 살아가는건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신영준 박사님의 주 80시간 노력하라는 말이 그 답이 되어주었다.

인생을 백퍼센트 살기 위해 주 80시간을 자기계발에 투자하면,

내 노동시간 만큼이나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말은 내게 너무 큰 힘이 되었다.

꿈을 이루기 위해 작은 날갯짓부터 시작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