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삶이란 내가 집중했던 것의 총합이다. (초생산성 서평)

by Minkyu Lee 2021. 10. 4.

 

꿈이크고, 업무도 잘 해내려다보니 하루가 가득찬다.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은 많고 마음은 급하다 보니 24시간이 부족하다.

그런데 점차 에너지는 고갈되어가고 어떻게 해야 삶을 잘 살아갈 수 있을까 고민이 되었다.

 

초생산성은 이런 나에게 해결책을 주었다.

생산성을 향상 시키는 목적은 자유를 누리기 위해서라는 말은

내게 삶의 목표를 바꾸게 하였다.

 

집중할 자유, 현재에 있을 자유, 즉흥적일 자유, 아무것도 하지 않을 자유

 

이 자유를 지키기 위해 집중력 향상이 필요한 것이다.

매번 집중한만큼 더 많은 일을 밀어넣지 말아야겠다.

 

삶이란 내가 집중했던 것의 총합이다.

내 삶이 일로만 가득한 비참한 삶이 되지 않길 바란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 내가 즐긴 놀이들로도 가득했으면 좋겠다.

여유 시간을 전략적으로 빼놓자.

날 위한 시간을 하루에 한 번은 꼭 만들자.

여유를 만들기 위해 집중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