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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Houdini] 후디니 엔진 관련 문서 활용법 (언리얼 엔진 연동)

by Minkyu Lee 2024. 10. 14.

 

 

개요

후디니와 언리얼 엔진의 연동을 위해 SideFX에서 제공하는 공식 문서가 있다.

특히 Unreal Plugin Documentation 링크가 유용하다. (맨 아래 참고링크에 기입함)

언리얼 엔진 버전에 맞는 정보를 제공해준다. 이를 소개한다.

 

내용

  1. 문서 활용법
    • 후디니와 언리얼을 연동할 때 필요한 대부분의 정보는 Unreal Plugin Documentation에서 찾을 수 있다.
    • 예를 들어, 후디니 HDA에 언리얼 커브를 인풋으로 들고 오고 싶다면, 해당 문서의 'Inputs' 페이지를 참고한다.

      - Inputs 페이지의 내용 중 일부
      HDA 기본값은 Geometry
      이름에 curve가 포함되면, Curve Inputs
      이름에 landscape, terrain, heightfield가 포함되면, World Input
      이름에 world 또는 outliner가 포함되면, World Input
      이름에 asset 또는 hda가 포함되면, World Input

  2. 주의사항
    • Houdini Engine Documentation은 주로 프로그래밍관련된 정보들이 모여 있다.
    • C언어와 Python 관련 내용이 대부분이며, 후디니 엔진 '플러그인'과 관련된 내용은 해당 문서에 없다.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참고링크

  • SideFX 공식 문서 페이지
    • Unreal Plugin Documentation: 언리얼 엔진과 후디니 연동 관련 정보
    • Houdini Engine Documentation: 프로그래밍 관련 정보 (C, Pyth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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