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Houdini Engine을 언리얼 엔진에서 사용하려면 후디니 엔진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한다.
후디니 엔진 플러그인은 GitHub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후디니와 언리얼 프로젝트에 각각 설치가 필요하다.
방법
1. 후디니 엔진 다운로드
- https://github.com/sideeffects/HoudiniEngineForUnreal 에서 원하는 버전의 파일을 다운로드한다.
- GitHub 페이지 우측의 "Release"에서 적합한 버전 선택 후 다운로드.
2. 후디니에 설치
- 후디니 엔진 플러그인을 아래 경로에 넣는다:
`C:\Program Files\Side Effects Software\Houdini버전\engine\unreal`
- 해당 경로에 후디니 버전에 맞는 폴더 생성 (예시: `5.0` 폴더)
- 생성된 폴더에 `HoudiniEngine` 폴더를 복사하여 넣는다.
3. 언리얼 프로젝트에 설치
- 언리얼 프로젝트 폴더 안에 `Plugins` 폴더를 생성한다. (없을 시)
- `Plugins` 폴더 하위에 `HoudiniEngine` 폴더를 복사하여 넣는다.
- 예시: `D:\Study\Unreal\htest\Plugins\HoudiniEngine`
주의사항
- GitHub 링크 설명서 확인
GitHub에 올라온 후디니 엔진이 언리얼의 최신 버전에 맞게 빌드되지 않은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UE5.1에서는 공식적으로 지원은 되지만 빌드가 되어 있지 않아 수동으로 빌드해줘야 할 수 있다.
- 수동 빌드 방법
UE5.0을 다운로드하고, GitHub에서 후디니 엔진을 받아 수동으로 빌드하는 절차는 https://youtu.be/LT7clEhFYW4 참고.
참고 링크
- Houdini Engine GitHub: https://github.com/sideeffects/HoudiniEngineForUnreal
- 수동 빌드 튜토리얼: https://youtu.be/LT7clEhFYW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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