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손쉽게 add velocity와 aligned velocity 조합으로도 정렬할 수 있지만,
가끔 속도와 무관하게 파티클 정렬은 유지됐으면 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럴때는 aligned를 쓸수가 없으므로, 아래와 같이 설정해야한다.
총 아래의 3개 모듈을 이용하여 세팅한다.
방법
1. Shape Location
Shape Location에서 반환하는 Shape Vector를 정렬에 활용할 것이므로, 필수 모듈이다.
- Return Normalized Exec Index란?
정렬과는 상관없는 것이다.
균일하게 파티클을 배치하기 위한 것이다.
입자의 실행 순서에 따라 정규화된 값.
나이아가라에서 입자들이 처리될 때 각각의 입자는 특정 순서에 따라 처리된다.
이때 순서를 나타내는 값이 Execution Index이다.
Normalized 이므로, 최종값은 0 ~ 1의 값으로 변환된다.
2. Initial Mesh Orientation
Shape Vector 값을 할당한 후, Mesh Axis To Orient에 Y 값을 주면 아래와 같이 된다.
Rotation에서 X값에 0.2를 주면, 파티클을 Z축 방향으로 위로 세워진다.
하지만 여전히, Facing 방향이 이상하다.
3. Align Sprite to Mesh Orientation
아래와 같이 Facing을 1, 0, 0 에서 0, 0, 1로 변경하면 완성이다.
- 주의사항
해당 모듈은 스택 순서가 굉장히 중요하다.
반드시 Solve Forces and Velocity 다음이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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