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Houdini Engine을 언리얼 엔진에서 사용하려면, Houdini에서 설치된 파일을 언리얼 엔진에 적용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경로 설정과 플러그인 활성화가 필요하다.
방법
- Houdini Engine 폴더 복사
후디니에 설치된 Houdini Engine 파일 경로를 찾는다. 기본 경로 예시는 다음과 같다.C:\Program Files\Side Effects Software\Houdini Engine\Unreal\19.5.640\5.2
해당 경로 내에 있는 HoudiniEngine 폴더를 복사한다. - 언리얼 플러그인 폴더에 붙여넣기
- 엔진 자체에 설치
언리얼 엔진 플러그인 경로로 이동한다. 기본 경로 예시는 다음과 같다.C:\Program Files\Epic Games\UE_5.2\Engine\Plugins
이 경로에 복사한 HoudiniEngine 폴더를 붙여넣기 한다.
- 프로젝트별 설치
- 언리얼 프로젝트 경로 안에 `Plugins` 폴더를 생성
- `Plugins` 폴더 하위에 `HoudiniEngine` 폴더를 붙여넣기 - 언리얼 엔진 재시작
언리얼 엔진을 재시작한다. 이 과정을 통해 복사한 플러그인이 언리얼에서 인식된다. - 플러그인 활성화
언리얼 엔진 재시작 후, Edit > Plugins 메뉴에서 Houdini Engine 플러그인을 활성화한다. 플러그인 활성화를 완료한 후 다시 한번 언리얼 엔진을 재시작한다.
참고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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