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화면 중앙에서 퍼지는 블러 효과다.
좌표 설정과 샘플링이 핵심이며, 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효과를 만든다.
아래는 간단한 구현 단계다.
방법
총 5단계이다.
- 중앙 좌표 설정:
Vector2(0.5, 0.5)
로 화면 중앙을 설정한다. - 벡터 생성: 현재 픽셀 위치에서 중앙 좌표를 빼서 벡터를 만든다.
- 샘플링 설정: 벡터를 따라 11개의 픽셀 값을 샘플링한다.
샘플링 시, 벡터의 길이는 -0.05 ~ 0.05의 값으로 곱해준다.
아래 빨간색으로 박스친 부분이 반복되는 부분이며, 총 11번 반복한다고 보면 된다.
- 가중치 설정: 가우시안 곡선으로 샘플 가중치를 설정한다.
샘플 가중치는 아래와 같다.
0: 0.0029304029304029304
1: 0.01611721611721612
2: 0.05372405372405373
3: 0.12087912087912088
4: 0.1934065934065934
5: 0.22564102564102564
6: 0.1934065934065934
7: 0.12087912087912088
8: 0.05372405372405373
9: 0.01611721611721612
10: 0.0029304029304029304 - 샘플 합산: 가중치를 적용한 샘플을 add하여 블러 효과를 완성한다.
참고링크
https://observablehq.com/@s4l4x/efficient-gaussian-blur-with-linear-sampl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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