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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Material] 포스트프로세스 Radial Blur 머티리얼 제작법

by Minkyu Lee 2024. 10. 17.

개요

화면 중앙에서 퍼지는 블러 효과다.

좌표 설정과 샘플링이 핵심이며, 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효과를 만든다.

아래는 간단한 구현 단계다.

 

방법

총 5단계이다.

  • 중앙 좌표 설정: Vector2(0.5, 0.5)로 화면 중앙을 설정한다.
  • 벡터 생성: 현재 픽셀 위치에서 중앙 좌표를 빼서 벡터를 만든다.


  • 샘플링 설정: 벡터를 따라 11개의 픽셀 값을 샘플링한다.
    샘플링 시, 벡터의 길이는 -0.05 ~ 0.05의 값으로 곱해준다.
    아래 빨간색으로 박스친 부분이 반복되는 부분이며, 총 11번 반복한다고 보면 된다.

 

  • 가중치 설정: 가우시안 곡선으로 샘플 가중치를 설정한다.
    샘플 가중치는 아래와 같다.
      0: 0.0029304029304029304
      1: 0.01611721611721612
      2: 0.05372405372405373
      3: 0.12087912087912088
      4: 0.1934065934065934
      5: 0.22564102564102564
      6: 0.1934065934065934
      7: 0.12087912087912088
      8: 0.05372405372405373
      9: 0.01611721611721612
      10: 0.0029304029304029304

  • 샘플 합산: 가중치를 적용한 샘플을 add하여 블러 효과를 완성한다.

참고링크

https://youtu.be/KLOGaHgo2GY

https://observablehq.com/@s4l4x/efficient-gaussian-blur-with-linear-sampling

 

Efficient Gaussian blur with linear sampling

Here we calculate the weights and offsets for an efficient Gaussian blur with linear sampling. For reference see efficient-gaussian-blur-with-linear-sampling. Kernel weights Calculate the gaussian kernel weights using Pascal's triangle. We can do this beca

observablehq.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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