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Material] 굴절 머티리얼 제작법 (Refraction)

by Minkyu Lee 2024. 1. 10.

 

제작법

굴절은 프리뷰에서 배경을 켜고 제작해야 확인이 쉽다.

 

- 굴절만 별도로 적용하려면 additive, unlit으로 설정한다.

- 아래 그림처럼 제작한다.

 

참고사항

- 굴절이 없는 상태의 굴절 값은 1이다.
굴절표를 참고해도 되나, 과학적으로 접근할 필요는 없다.
1 미만 : 오목 렌즈
1 초과 : 볼록 렌즈

- 굴절 엣지 부위가 칼 같이 잘리지 않게 주의한다.
마스크를 부드럽게 만들어서 엣지 끝은 1값을 가지도록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