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우맵 텍스쳐 제작
1. Flowmap Painter 설치
아래 링크에서 다운
https://teckartist.com/?page_id=107
2. 브러시질 한다. (옵션은 아래 그림 참고)
- Bake to Texture는 내보내기는 버튼이다.
- Overlay Texture에 이미지를 올리면 플로우맵 그리기가 좋다.
단, tga 파일은 안된다.
언리얼에서 적용
1. 텍스쳐 임포트 후, 압축세팅을 Normalmap으로 한다.
압축을 최소화하고 0~1 범위를 -1~1로 변환해주어 벡터 정보로 사용할 수 있다.
2. 머티리얼 제작
- flowmaps 노드(머티리얼 펑션)를 사용한다.
각 파라미터별로 옵션 설명이 자세히 적혀있다.
루핑이 필요없다면 다이나믹 파라미터를 이용해 디스톨션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참고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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