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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Blueprint] 레벨에서 원하는 카메라로 설정해 플레이하기

by Minkyu Lee 2024. 1. 9.

썸네일

 

 

방법

1. 레벨 세팅

- 레벨에 카메라 배치

 

2. 레벨 블루프린트 세팅

- 레벨 블루프린트 열기

 

- 카메라 노드 생성

레벨에서 카메라 선택 - 우클릭으로 가져온다. (선택된 액터 가져오기 뜸)

 

- get player controller 노드 생성

 

- 위 노드의 핀을 끌어다가 set view target with blend 생성

여기에 카메라와 컨트롤러를 입력시켜 적용하면 끝

 

주의할 점

* 스크린 UV를 사용하는 모든 효과는 에디터 창에서 플레이시, 잘못 표기될 때

에디터 창이 크기가 제각각이라 중점이 안 맞아서 그렇다.

- F11 눌러서 전체화면으로 플레이하기

- 블루프린트 창에서 게임 플레이하여 별도 창을 띄우기


* 카메라 쉐이크가 안나오는 경우

카메라가 멀리있어서 작동 범위에 들어가지 않은 것이다.

- 카메라 쉐이크 설정에서 Out Radius 값을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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