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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Material] 웨이브 이펙트 제작 워크플로우

by Minkyu Lee 2024. 1. 8.

 

 

위 이미지에서, 웨이브 형태의 재질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방법

1. 레퍼런스 분석

레퍼런스를 찾고 패턴을 분석한다.

특히 특징이 되는 재질 형태를 본다.

이 형태를 토대로 어떤 텍스쳐가 필요한지 생각하며 본다.

 

아래 이미지의 경우, 이어지는 결 형태가 있고 이 결들이 직선적이지 않고 지그재그 라는 특징이 있다.

 

2. 텍스쳐 제작

먼저 들이 이어진 형태는 1번 텍스쳐를 이용해 묘사한다.

2번 텍스쳐디스톨션하는 용이다.

1번 텍스쳐를 2번 텍스쳐로 구겨서 지그재그로 된 웨이브 형태를 묘사하는 것이다.

좌 : 1번 텍스쳐, 우 : 2번 텍스쳐

 

3. 재질 제작

여기에 3번 텍스쳐를 적용(또는 머티리얼에서 ramp이용)해서 모서리 부분을 가려주면 완성이다.

3번 텍스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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