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볼륨을 Retime할 때, 잘못 리타임하면 Jittering(떨림)현상이 나타나는 문제가 있다.
이를 해결하는 법을 알아본다.
내용
- 방법
1. 업로드한 HDA 파일을 볼륨 시뮬레이션 이후에 적용
vdb가 아닌 일반 후디니 볼륨에 적용을 추천한다.
vdb 변환 후 적용시, 일반적으로 떨림 현상이 더 심하다.
Vel 필드가 없어도 된다.
2. 파라미터 조절
최종 속도와 인풋 프레임을 입력한다.
- 핵심 원리
단순히 retime 노드의 파라미터 값을 아래와 같이 미리 설정해놓은 것에 불과하다.
첨부파일
Houdini 20.0.751으로 제작
'이펙트 (FX) > 이펙트 팁 : Houdini'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udini] Topnet으로 파일 캐시 여러개 한번에 굽기 (Labs File Cache, Multi Cache) (0) | 2025.05.13 |
---|---|
[Houdini/Flip] 컵에 담긴 물, 얼음 상호작용 제작법 (hip 파일 포함) (0) | 2025.04.16 |
[Houdini/Flip] 수면 위에 물체가 뜨는 액체 시뮬레이션 제작법 (Flip, RBD, Fluid, Feedback Force) (0) | 2025.02.13 |
[Houdini/RBD] chopnet을 이용한 RBD 시뮬레이션 Jittering 제거 방법 (조각이 덜덜 떨리는 현상) (0) | 2025.02.03 |
[Houdini] HDA에 어트리뷰트 비주얼라이저 버튼 생성하기 (Attribute Visualizer) (0) | 2025.01.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