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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Niagara] 나이아가라에서 데칼을 액터의 Rotation에 따라 회전하기

by Minkyu Lee 2024. 11. 20.

개요

나이아가라에서 데칼 렌더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액터의 회전값을 반영하는 법을 알아본다.

 

방법

1. multiply quaternion을 사용한다.

2. A에 액터의 회전값, B에 z축을 바라보는 회전값 사용

 

- 해석

액터의 Rotation값은 쿼터니언 값이다.

쿼터니언은 곱하기로 합성하여 최종 회전값을 구한다.

이때 순서가 중요하므로 A와 B를 위처럼 지정하는 것이다.

 

- 주의사항

아래는 Local Space는 체크 해제한 상태 기준으로 제대로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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