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Niagara] 반딧불처럼 깜빡이는 파티클 쉽게 만들기 (sine 함수)

by Minkyu Lee 2024. 11. 9.

개요

나이아가라에서 파티클에 반딧불처럼 깜빡이는 효과를 구현하는 법을 알아본다.
 

방법

1. scale color 모듈에 sine 적용
아래와 같이 파티클의 age값을 sine의 인자로 사용한다.
그런데 -1 ~ 1 범위라는 문제가 있다.

 
2. 값 보정 (선택)
아래와 같이 보정하면 0~1 값이 된다.
연산 순서가 scale 다음 bias이다.

 

참고

- sine 함수 보정그래프


- 수식
freq은 인자에 *를 하는 것이라면,
period는 /를 하는 것이다.



- 전체 구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