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언리얼에서 Anim Montage는 Anim Composite와 달리 시퀀서의 애니메이션 트랙에 직접 입력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두 에셋의 설계 의도와 기능적 차이 때문이다.
이를 알아본다.
내용
- 결론
동적으로 호출해서 사용하는 용도냐 아니냐가 가장 큰 차이다.
몽타주는 동적 호출용이다.
따라서 몽타주는, 시퀀서에서 애니메이션 트랙에 추가해 사용하지 못한다.
- 비교
- 설명
Anim Composite는 단순히 여러 애니메이션 시퀀스를 연결하는 용이다.
그래서 시퀀서 지원이 가능하다.
Anim Montage는 특정 상황에서 호출되는 용이다.
예로는 콤보 공격, 특정 상태에서의 동작, 그리고 이벤트 호출이 필요한 애니메이션 등이 있다.
Montage는 블루프린트 또는 C++ 코드에서 직접 호출하거나, 특정 컨텍스트에서 PlayMontage 노드를 사용해 재생되는 방식으로 동작한다.
참고
- Anim Montage의 특징
1. 슬롯 및 섹션 시스템
몽타주는 여러 개의 슬롯과 섹션을 지원하여 애니메이션을 다층 구조로 구성할 수 있다.
이는 시퀀서의 트랙과는 다른 재생 방식이다.
2. 상태 머신과의 호환성 (State Machine)
Anim Montage는 상태 머신(State Machine)에서 즉시 호출하거나 블루프린트에서 재생하는 방식으로 사용된다.
Montage는 코드에서 필요할 때 즉시 불러오는 방식에 최적화되어 있다.
- 애님 몽타주를 시퀀서에서 사용하는 법
블루프린트를 사용해 시퀀서 이벤트 트랙에서 Montage를 호출하는 방식으로 사용한다.
이렇게 하면 시퀀서의 타임라인 이벤트에 맞춰 몽타주를 재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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