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Houdini] VAT 나이아가라에서 비정상 출력 문제 해결법 (데이터 테이블, Vertex Animation Texture)

by Minkyu Lee 2024. 10. 8.

개요

레벨에서는 메시에 VAT 텍스처 적용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나이아가라에서는 깨져보이는 문제가 있을 때 해결법이다.
 
이펙트 메시에 주로 쓰이기 때문에 해당 문제는 치명적이다.
 
- 문제의 원인
언리얼 엔진에서는 인스턴스화된 메시의 로컬 공간 탄젠트에 직접 액세스할 수 없어서 발생하는 문제다.
 
- 해결법
위 문제를 우회하는 옵션을 활성화한다.
또한 몇가지 추가 설정이 필요하다. (아래 '방법' 참고)
 

방법

1. 후디니에서 support real time instancing 체크

 
2. JSON 임포트
위 옵션을 체크하면, data 폴더에 .json파일이 생성돼있다.
에셋 브라우저에 드래그 드랍해서 가져온다.
아래와 같이 설정해서 불러오면 된다.

 
정상적으로 불러와졌다면, 아래와 같이 정보가 들어있다.

 
3. 머티리얼 인스턴스를 열어서 수치 입력
동일한 수치를 복붙하여 입력한다.
또는 스크립트 액션 사용 (참고링크 맨 아래 이미지 참고)

 

참고링크

https://forums.unrealengine.com/t/how-to-get-vat-to-work-in-niagara/266289

 

How to get Vat to work in Niagara

Hey guys, long time reader, first time poster (here). I’m trying to get my VAT export to work in Niagara . However, the vat looks like this when I put it in Niagara. When I put it on a mesh in my level it looks like this. Does anyone know why this is hap

forums.unrealengine.com

 
https://www.artstation.com/artwork/zOyke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