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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Material] Triplanar 제작법 추천

by Minkyu Lee 2024. 9. 6.

개요

물체의 UV 정보를 무시하고 손쉽게 텍스처 맵핑이 가능한, Triplanar 구현법들을 소개한다.

 

내용

- 방법 A

이론적으로 정확하지만, 길고 복잡한 방법

https://youtu.be/Cq5H59G-DHI

 

- 방법 B : 01

이론적으로 부정확하고 제약이 많지만, 가장 싼 방법

Texture Sample을 하나만 쓰고 구현한다.

단, 각진 심이 그대로 보여서, 정사각형 물체에만 적용 가능하다. 활용도가 너무 떨어지는 듯하다.

https://www.reddit.com/r/unrealengine/comments/70o0js/material_super_cheap_triplanar_mapping_solution/

 

- 방법 B : 02

방법 B : 01보다 나아보임

https://youtu.be/dFApswlwsRc

 

 

- 방법 C

이론적으로 부정확하지만, 가장 이해가 쉬운 방법

https://youtu.be/Yh79GlCT644

 

- 방법 D

언리얼에서 기본 제공하는 World Aligned Texture 노드 사용

https://youtu.be/MfJ_1LWe2Q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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