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나선 형태의 겹쳐진 메시들을 회전하여 360도로 감긴 모양을 만든다. 개수에 따라 자동으로 회전된다.
![](https://blog.kakaocdn.net/dn/qf4yY/btszbT1H2AM/Mr8UQp6MvEuJJ3t4K5TzM1/img.png)
![](https://blog.kakaocdn.net/dn/bY7bzr/btszeh8uNjv/jWtGmRjiXtq9cEBn0LV7N0/img.png)
방법
1. 파티클 업데이트에서 스크래치 패드 모듈을 추가한다.
2. 스크래치 패드 모듈을 아래와 같이 작성한다.
int는 형변환을 하지 않고 나누면, 정수값이 나옴을 주의하라.
![](https://blog.kakaocdn.net/dn/cpu8hn/btszcpTAUrp/UCCEz3ECRvYi4KKkILGGAk/img.png)
3. 스크래치 모듈 파라미터는 아래와 같이 설정한다.
![](https://blog.kakaocdn.net/dn/lcVCC/btszb6UazaO/RksKu54WXXaPBEXb9b1fJ1/img.png)
추가정보
위처럼 제작시 회전 업데이트하는 모듈을 못쓴다.
그럴 땐, 더하기 연산으로 회전 업데이트를 구현한다.
'이펙트 (FX) > 이펙트 팁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Niagara] 소스 에미터로부터 리본 트레일 생성 (0) | 2023.10.30 |
---|---|
[Unreal/Material] 노말라이즈된 바운드 값 만들기 (로컬) (0) | 2023.10.30 |
[Unreal] Houdini에서 메시의 '버텍스 컬러' 불러오기 (0) | 2023.10.25 |
[Unreal] 게임모드의 정의와 방법 (0) | 2023.10.17 |
[Unreal/Material] 별 만들기 (0) | 2023.10.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