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필요한 프로퍼티, 코드를 삭제하여 깔끔하게 만든다.
코드
Shader "Custom/chap05"
{
Properties
{
_TestColor ("testcolor", Color) = (1,1,1,1)
}
SubShader
{
Tags { "RenderType"="Opaque" }
LOD 200 // 옵션 값 (삭제 가능)
CGPROGRAM
// Physically based Standard lighting model, and enable shadows on all light types
#pragma surface surf Standard fullforwardshadows
// Use shader model 3.0 target, to get nicer looking lighting
#pragma target 3.0 // 쉐이더 모델 3.0 이상에서만 돌아가게 한다. 더 복잡한 코드 사용할 수 있다. (삭제 가능)
struct Input
{
float4 color : COLOR; // 버텍스 컬러 받기. 구조체가 비어있다는 에러를 피하기 위해 썼다.
};
float4 _TestColor;
UNITY_INSTANCING_BUFFER_START(Props)
// put more per-instance properties here
UNITY_INSTANCING_BUFFER_END(Props)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Standard o)
{
o.Albedo = _TestColor.rgb;
o.Alpha = 1; // c 변수가 없으니, 상수값으로 변경
}
ENDCG
}
FallBack "Diffuse"
}
핵심은 기본값으로 적힌 코드를 다 지우고
1. 구조체 안을 비우면 에러가 나니, 버텍스 컬러를 받은 것 (사용은 하지 않음)
2. 알파를 상수로 적은 것
두가지이다.
(삭제 가능)이라고 주석적힌 부분도 지워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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