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셰이더 (Shader)/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 - 정종필

[Unity/Shader] 파트4-4 : 색상 출력

by Minkyu Lee 2023. 8. 6.

빨간색 구를 출력해본다.

Albedo는 빛의 영향을 받는다.

Emission은 빛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코드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Standard o)
        {
            // Albedo comes from a texture tinted by color
            fixed4 c = tex2D (_MainTex, IN.uv_MainTex) * _Color;
            //o.Albedo = float3(1,0,0);
            o.Emission = float3(1,0,0);
            o.Alpha = c.a;
        }

 

소수점 정밀도

float > half > fixed
half는 float의 반 크기이다. fixed는 그보다 더 작다.

float으로 사용 후, 최적화 작업시 줄여나가도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