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셰이더 (Shader)/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 - 정종필

[Unity/Shader] 파트5-1 : 코드 정리 기본 (불필요 코드 삭제2)

by Minkyu Lee 2023. 8. 6.

앞으로의 내용에서, 기본 시작 코드가 된다.

텍스쳐 한장 받는 것 외에는 모두 지운다.

 

코드

Shader "Custom/chap06"
{
    Properties
    {
        _MainTex ("Albedo (RGB)", 2D) = "white" {}
    }
    SubShader
    {
        Tags { "RenderType"="Opaque" }

        CGPROGRAM
        #pragma surface surf Standard fullforwardshadows

        sampler2D _MainTex;

        struct Input
        {
            float2 uv_MainTex;
        };

        // GPU 인스턴싱 기능 관련. 유니티 5.6부터 추가되었다. (삭제 가능)
        UNITY_INSTANCING_BUFFER_START(Props)
            // put more per-instance properties here
        UNITY_INSTANCING_BUFFER_END(Props)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Standard o)
        {
            fixed4 c = tex2D (_MainTex, IN.uv_MainTex);
            o.Alpha = c.a;
        }
        ENDCG
    }
    FallBack "Diffuse"
}

삭제 가능 부분도 지워도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