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Niagara] 충돌 위치에 파티클 스폰

by Minkyu Lee 2024. 6. 21.

개요

이미터가 충돌된 위치에, 파티클을 스폰하는 법을 알아본다.
 

방법

1. 소스 이미터에서 Collision Event 추가

 
2. 스폰할 이미터에서 이벤트 받아오기
- 이벤트 핸들러 프로퍼티로 부모 이미터를 설정한다
- Receive에서 포지션 등의 데이터를 받아와 적용한다. (충돌된 위치에 정확하게 파티클 스폰이 되어야할 때, 필수)

 
프로퍼티 설정은 아래 이미지 참고

 

참고영상

https://youtu.be/wKrE5doJk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