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언리얼 5.3.2 기준, 아래의 플러그인(Asset Downgrade)을 이용해, 하위 버전으로 마이그레이션 하는 법을 알아본다.
https://www.unrealengine.com/marketplace/en-US/product/asset-downgrader
'원본 프로젝트 -> 새 프로젝트 -> 대상 프로젝트' 절차대로 마이그레이션이 진행된다.
따라서 총 2번의 마이그레이션이 필요하다.
방법
1. 동일한 버전의 새 프로젝트 생성 후, 에셋 이주 (백업)
원본 프로젝트는 그대로 두고, 이주된 새 프로젝트에서 앞으로의 작업이 진행된다.
플러그인이 불안정하므로, 원본은 그대로 보관하는 것이다.
2. 새 프로젝트에서 플러그인 설치 및 활성화
3. 에셋 선택 후, 다운그레이드 적용
- 다운그레이드 적용
4. 새 프로젝트를 언리얼 하위버전으로 switch하여 열기
5. 하위버전 프로젝트로 이주
다운그레이드가 정상적으로 진행됐다면 에셋들이 제대로 표시된다.
이를 대상 프로젝트로 이주하면 끝이다.
참고링크
- 플러그인
https://www.unrealengine.com/marketplace/en-US/product/asset-downgrader
- 플러그인 튜토리얼
https://www.youtube.com/watch?v=oHO_nDtir3E
'이펙트 (FX) > 이펙트 팁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Niagara] 랜덤 분포에 가중치 적용하기 (Random Distibution, Weight) (0) | 2024.05.15 |
---|---|
[Unreal/Niagara] 스프라이트 렌더러 랜덤 설정 (비저빌리티 활용) (0) | 2024.05.07 |
[Unreal/Animation] 컨트롤 릭으로 애니메이션 수정하기 (Additive 레이어 사용) (0) | 2024.04.23 |
[Unreal/Animation] 언리얼 애니메이션 리타기팅 (리타겟팅, Retargeting) (0) | 2024.04.19 |
[Unreal/Material] 카메라 거리에 따른 오파시티 값 설정 (1) | 2024.04.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