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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Niagara] 랜덤 분포에 가중치 적용하기 (Random Distibution, Weight)

by Minkyu Lee 2024. 5. 15.

개요

예컨대 파티클 사이즈에 랜덤을 주었으나, 가장 큰 사이즈의 파티클은 적게 생성되게 하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분포를 조절한다.
 

방법

 
1. float from curve 적용
분포도를 조절할 수 있는 그래프가 생긴다.
 
2. curve index에 랜덤 적용
그래프의 X값이 랜덤하게 결정되도록 하는 역할이다.
아래 그래프 형태에 따르면, X축 1의 값이 0이므로, 가장 적게 분포한다.

 
 

참고영상

https://youtu.be/aQGIGtXo2Q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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