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반투명 재질에서 스펙큘러를 활성화 할 일이 잦지 않다면,
어떻게 하는지 잊을 때가 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활성화가 가능하다.
방법
머티리얼의 디테일 창에서, Light Mode 프로퍼티를 Surface Translucency Volume으로 변경
참고링크
https://wergia.tistory.com/140
[UE4] Materials - Translucent 모드에서 Metallic, Specular, Roughness 사용법
Translucent 모드에서 Metallic, Specular, Roughness 사용법 작성 기준 버전 :: 4.21.1 머티리얼을 제작할 때, 유리나 투명 플라스틱 같은 투명, 반투명 재질을 만들기 위해서 Translucent를 사용한다. 하지만 기
wergia.tistory.com
'이펙트 (FX) > 이펙트 팁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텍스처 스트리밍 풀 오버 해결법 (사이즈 늘리기, 텍스처 최적화) (4) | 2024.04.12 |
---|---|
[Unreal/Material] Two Sided Sign 노드 (0) | 2024.04.10 |
[Unreal] d3ddebug GPU 충돌 문제 해결법 (0) | 2024.04.05 |
[Unreal/Chaos] 카오스로 파괴 만들기 (0) | 2024.03.20 |
[Unreal/Niagara] Niagara Fluid로 연기 만들기 (0) | 2024.03.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