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방법
언리얼 엔진 5.3 기준입니다.
0. 플러그인 켜기
1. 폭발하는 형태(Burst)의 파티클 에미터 생성
소싱용으로 사용한다.
- 1.1 GPU 파티클로 설정
GPU가 아니면 소싱으로 지정해도 연기가 나타나지 않는다.
- 1.2 Fluids Gas Source 모듈 추가
- 1.3 Density, Radius, Temperature 파라미터 값 조절
Radius 값이 너무 작으면 Fluid에서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
- 1.4 스프라이트 렌더러 끄기
2. Fluid 에미터 생성
- 2-1. 에미터 생성
- 2.2 스피어 형태의 소싱 모듈 끄기 (파티클 업데이트 섹션)
- 2-3. 이미터 개요에서 파라미터 조절
여기서 핵심 파라미터 컨트롤하면 편하다.
- Simulation 탭
World Size : 볼륨 컨테이너 사이즈
Local Pivot : 볼륨 컨테이너 위치
Resolution Max Axis : 볼륨 해상도
Temperautre : 불을 사용하려면 체크
- Source 탭
Particle Source Type : 소싱할 형태 (Emitter로 설정하면 된다.)
Particle Reader : 에미터 이름 입력
Use Streaking : 빠른 물체 보간 옵션
소싱을 벨로시티 방향으로 카피하여 보간해주는 방법이다.
Streak Rate와 Max Streak Samples 수치를 조절하며 퀄리티를 본다.
참고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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