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렉쳐링
- 프렉쳐 모드로 변경
- Generate 섹션에서 New를 눌러서 지오메트리 콜렉션 생성
- Fracture 섹션에서 원하는 형태로 조각내기
보로노이와 불린 둘 다 지원한다.
보로노이에 노이즈 추가도 가능하다.
특정 부위를 더 많이 부수고 싶다면 선택 후 한번 더 누르면 여러번 프렉쳐링 할 수 있다.
여러번 프렉쳐링할 경우, 하이라키 구조로 생성된다.
- 내부 머티리얼 설정
- 지오메트리 컬렉션을 에셋 브라우저에서 더블클릭하여, 머티리얼을 추가한다.
- 프렉쳐를 할 때, 내부 머티리얼을 설정해준다.
- 비주얼라이즈 관련
디테일 창에서 컨트롤 할 수 있다.
Show Bone Color (본 컬러 표시)가 아래 그림처럼 표시하는 옵션이다.
2. 앵커, 힘 설정
- 엔진 콘텐츠를 사용한다.
- 앵커 설정
지오메트리 컬렉션의 디테일창에서 설정
- 힘 설정
디테일창에서 설정
3. 캐싱
- 선택 후 카오스 캐시 매니저로 캐싱하기
이때, 시뮬레이트 모드로 한 후에 포스 필드를 원하는대로 움직여서 구우면 좋다.
- 캐싱 이후에는 카오스 캐시 매니저를 Static Pose로 변경 (필수)
4. 시퀀스에 배치
- 시작시간 키프레임 설정 (필수, 시작 시간으로 컨트롤하지 않으면 렌더시 이상하게 나옴)
참고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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