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Houdini] 파괴 VAT 사용법 (RBD, Vertex Animation Texture)

by Minkyu Lee 2024. 3. 8.

방법

후디니

1. 시뮬레이션 메시 정리

- pack된 상태인지 확인

- orient, pivot, w 필수

- uv2.. 등 서브 uv 모두 삭제

- 모든 프레임에 위 정보들이 있는지 확인

 

2. 익스포트

옵션 이하 참고

 

언리얼

1. 플러그인 설치

아래 그림의 버튼을 누른 후, 버전에 맞는 플러그인을 복사 붙여넣기한다.

프로젝트 폴더 - Plugins 폴더에 SideFXLabs 폴더를 통째로 넣으면 된다.

 

2. 메시 임포트 (fbx)

옵션 이하 참고

 

3. 텍스쳐 임포트 (exr)

옵션 이하 참고

 

4. 머티리얼 제작

- 디테일 설정

 

- MF 생성 후 연결

 

5. 언리얼 재시작

플리커링 현상이 나타나서 재시작 해야만 해결된다.

 

참고영상

https://youtu.be/1cPRYwF-Tv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