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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이더 (Shader)/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 - 정종필

[Unity/Shader] 파트10-5 : 노말 벡터

by Minkyu Lee 2023. 8. 9.

왼쪽이 각진 물체이다.

 

- 노말은 버텍스가 가진다.

밝기 연산은 버텍스에서 한다.

계산한 밝기 값을 버텍스에서 보간해서 표현한다.

 

- 각진 물체의 표현

하드 엣지를 표현하려면 한 버텍스에 노말이 3개 혹은 4개가 있어야한다.

버텍스 하나당 노말은 하나 밖에 가지지 못한다.

그래서 버텍스를 복사해서 같은 자리에 추가해서 표현하는 방법 밖에 없다.

따라서, 하드 엣지를 표현하려면 버텍스의 양이 더 늘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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