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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이더 (Shader)/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 - 정종필

[Unity/Shader] 실습 전 세팅

by Minkyu Lee 2023. 8. 3.

Gamma Correction 설명

모니터는 어두운 영역에 집중되어 출력되도록 세팅돼있다.

그래서 컴퓨터는 이미지를 더 밝게 저장한다.

 

따라서 연산 전, 이미지를 원래처럼 어둡힌 후 연산한다.

연산이 끝나면 다시 밝게 되돌린다.

 

이 과정을 리니어 워크플로우라고 한다.

 

리니어 워크플로우 세팅법

책에서는 리니어 워크플로우 상태로 설명한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세팅을 해준다.

Edit > Project Settings 클릭 > 아래 그림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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