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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Houdini] 언리얼 스켈레탈 메시 후디니에서 파괴하기 (Labs RBD to FBX)

by Minkyu Lee 2025. 7. 5.

 

개요

언리얼 스켈레탈 메시를 후디니에서 파괴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이렇게 부순 오브젝트를 FBX로 가져온다.

 

방법

 

1. 언리얼 시퀀서에서 스켈레탈 메시 익스포트

트랙에서 스켈레탈 메시 우클릭 - 익스포트

지정된 시퀀서 범위만큼 추출된다.

 

2. 후디니 스켈레탈 메시 임포트

bone deform까지하면 캐릭터 애니메이션이 움직인다.

이후, 특정 프레임에서 멈춘 상태로 부수므로 time shift로 hold한다.

 

3. 후디니 익스포트

rbd 시뮬레이션 진행 후,

ropnet에서 labs rbd to fbx로 추출한다.

이때 convert units를 필히 체크한다. (센티미터로 단위 변환)

4. 언리얼 FBX 임포트 옵션

노말, 탄젠트, 애니메이션 관련 옵션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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