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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Niagara] 스프라이트에 랜덤 머티리얼 적용하기 (Visibility Tag)

by Minkyu Lee 2025. 6. 27.

개요

스프라이트 파티클에 랜덤하게 머티리얼을 적용하는 법을 알아본다.

메시 렌더러의 경우, mesh index 파라미터에만 접근하면 되므로 비교적 간편하다.

반면 스프라이트의 경우는 좀 다르다.

 

방법

1. 파라미터 설정 모듈 생성

 

 

2. int32 값으로 인덱스 랜덤 부여

 

3. 적용

각각의 스프라이트 렌더러에 Visibility 인덱스 설정 후, 설정한 파라미터 값을 넣어준다.

 

참고영상

https://youtu.be/v5i8MM7RE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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