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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Material] Gradient Mapping 방식 소개

by Minkyu Lee 2025. 1. 14.

 

개요

커브 아틀라스 또는 그라디언트 텍스처를 사용하는, Gradient Mapping 방식에 대해 소개한다.

해당 방법을 사용하면 흑백 이미지에 다양한 색 베리에이션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여러 응용법도 있다. (아래에서 소개)

 

내용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다.

아래와 같이 Curve Atlas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법

또는 포토샵과 같은 외부툴에서 그라디언트 텍스처를 만들어 가져와 적용하는 방식이다.

 

응용법1

의도적으로 끊어지게 음영을 만들어서 툰 스타일로 변형하는 것이다.

 

 

응용법 2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음영에도 변화를 줄 수 있다.

시퀀스 이미지를 재생 시키면서, 파티클 수명에 따라 그라디언트 맵핑을 적용시켜 색상과 알파 값에 변화를 준다.

 

원본 텍스처

 

그라디언트 맵 적용시

 

참고링크

https://tobiasnoller.com/articles/ue4-gradient-mapping-vfx/

 

Gradient Mapping for VFX – Unreal Engine 4 – Tobias Noller

Gradient Mapping for VFX – Unreal Engine 4 1. What is Gradient Mapping? Just in case you are unsure about what gradient mapping actually means, here is a quick explanation about the basic concept behind it: Given a black & white input image and a colored

tobiasnoll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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