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를 들어, 클로즈업 씬에서 연기가 갑자기 카메라 앞으로 나타나면 매우 어색해 보인다.
현실에서 연기는 안으로 들어갈수록 투명하고, 밖으로 나올수록 불투명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연기가 나타나도록 할 때, 다음과 같은 방법을 쓴다.
방법
1. 머티리얼에서 오파시티 연결 마지막에 아래 노드들을 연결한다.
'이펙트 (FX) > 이펙트 팁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Animation] 컨트롤 릭으로 애니메이션 수정하기 (Additive 레이어 사용) (0) | 2024.04.23 |
---|---|
[Unreal/Animation] 언리얼 애니메이션 리타기팅 (리타겟팅, Retargeting) (0) | 2024.04.19 |
[Unreal] 텍스처 스트리밍 풀 오버 해결법 (사이즈 늘리기, 텍스처 최적화) (4) | 2024.04.12 |
[Unreal/Material] Two Sided Sign 노드 (0) | 2024.04.10 |
[Unreal/Material] Translucent 재질의 Specular, Roughness 등 활성화하는 법 (1) | 2024.04.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