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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Houdini] 후디니에서 폭발 텍스쳐 제작 및 언리얼에서 사용

by Minkyu Lee 2023. 12. 27.

방법

- 타임라인 설정

후디니에서 타임라인을 1~64로 설정한다. ( 8x8 텍스쳐 기준)


- 카메라 생성
1. 레졸루션 : 정사각형으로 설정
2. projection : Orthographic
3. ortho width : 카메라 범위 조절 (선택)

- 시퀀스 텍스쳐로 렌더

1. ropnet에서 flipbook texture 노드 생성
2. camera 입력
3. pyro bake volume path 입력

4. 렌더

 

* houdini labs가 필히 설치돼있어야함


- 머티리얼 생성
1. Real-Time Shaders 탭 - unreal enigne… 눌러서 플러그인 폴더 생성
2. 버전에 맞는 폴더 가져다 프로젝트의 Plugins 폴더에 넣기
3. 언리얼 실행 후 플러그인 켜져있는지 확인

4. 에셋 브라우저에서 플러그인 콘텐츠를 켜서, 템플릿 복사해서 사용

 

- 이주

필요한 에셋만을 이주한다.

 

주의사항

모든 텍스쳐의 sRGB 옵션 필히 체크해제 해야한다.

켜두면 감마 보정이 되어서 부정확하다.

 

참고영상

https://www.artstation.com/artwork/o2AX8k

https://youtu.be/16Fny_S5ww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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