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Niagara] 나이아가라에서 블루프린트로 파티클 정보 전송

by Minkyu Lee 2023. 11. 8.

파티클이 충돌될 때마다,

블루프린트가 파티클 정보를 전송받는 예제이다.

 

나이아가라

A. 나이아가라 모듈

1. collision 모듈 추가

2. export particle data to blueprint 모듈 추가

 

B. 나이아가라 export particle data ... 모듈 파라미터 설정

1. condtion to export data에 collision valid를 적용한다.

충돌하면 전송된다.

 

2. 유저 파라미터를 추가한다. (오브젝트형)

전송할 블루프린트를 지칭하는 용이다.

 

3. callback handler parameter에 위의 유저 파라미터를 등록한다.

 

블루프린트

1. 자기 자신을 나이아가라에 유저 파라미터로 등록한다.

그래야 정보를 전송 받기 때문이다.

 

2. 클래스 세팅에서 '상속된 인터페이스'에 niagara particle callback handler를 추가한다.

이렇게 해야만 이하의 이벤트를 사용할 수 있다.

 

3. receive particle data 이벤트를 이용해 정보를 받아와 사용한다.

참고영상

https://youtu.be/aA_8NLzbUT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