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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Material] 포스트프로세스 예외처리

by Minkyu Lee 2023. 10. 10.

 

방법

1. 프로젝트 세팅

custom depth stencil pass : enabled with stencil 돼있어야함

 

2. 오브젝트 스텐실 값 할당

render custom depth pass 체크

custom depth stencil value에 값을 할당

 

3. 머티리얼 작성 (포스트 프로세스용)

 

4.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에 적용

머티리얼 array에 적용하면 된다.

 

추가정보

scene texture : postprocessinput 0

기존 화면이다.

 

scene texture : custom stencil

스텐실 값을 사용할 수 있다. (R 값만 뽑아내기)

 

참고영상

https://youtu.be/nrN4LxY_J7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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