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5.1 기준입니다.
1. 플러그인 활성화
- Movie Render Queue 체크
- Apple Prores Media 체크
재시작이 필수이다.
2. 무비 렌더 큐 창 열기
창 - 시네마틱 - 무비 렌더 큐
3. 시퀀스 선택
4. 세팅
- 게임오버라이드 추가
게임 최적화 관련 설정을 덮어씌워 영상용에 적합하게 만들기 위함이다.
기본값 사용한다.
- 카메라 추가
모션 블러 등 옵션값을 할당해주기 위함이다.
기본값 사용한다.
- 콘솔 변수 추가
r.Tonemapper.Sharpen : 샤픈효과 설정한다.
r.ScreenPercentage : 기존 해상도(100)보다 높게 주어 화질을 좋게한다.
- 안티 에일리어싱 추가
웜업을 넉넉히 주어야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
- AppleProRes 추가
Apple ProRes 422로 설정한다.
mov로 출력된다.
'이펙트 (FX) > 이펙트 팁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Material] 재질 디버깅 방법 (0) | 2023.08.04 |
---|---|
[Unreal/Material] 노말맵이 핑크색으로 보일 때 해결법 (0) | 2023.08.01 |
[Unreal/Material] 색수차 재질 제작법 (0) | 2023.08.01 |
[Unreal] Houdini to Unreal 어트리뷰트 호환 목록 (0) | 2023.07.20 |
[Unreal] 이펙트용 레벨 세팅법 (0) | 2023.07.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