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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FX)/이펙트 팁 : Houdini

[Houdini] 게임용 연기 시뮬레이션 쉽게 제작하기 (파일 첨부)

by Minkyu Lee 2024. 11. 1.

개요

게임용 연기 시퀀스 텍스처를 만들 때,
빠르고 간단하게 제작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방법

1. 시뮬레이션 제작
Pyro Configure... 프리셋을 활용한다.
아주 쉽게 제작이 가능하다.
 
토러스가 기본 도형인데, 그 밑에 스피어를 달아서 구로 만든 후,
Buoyancy와 Wind만 약간 조절하면 된다.
나머지 터뷸런스 같은 형태는 프리셋 수치로도 쓸만하다.

 
2. 카메라 세팅
Resolution은 어차피 따로 세팅하므로, 정사각형 포맷이기만 하면 된다.

 
3. 익스포트
아래 글 참고
https://monggus.tistory.com/531

[Unreal/Houdini] 후디니에서 폭발 텍스쳐 제작 및 언리얼에서 사용

방법- 타임라인 설정후디니에서 타임라인을 1~64로 설정한다. ( 8x8 텍스쳐 기준)- 카메라 생성1. 레졸루션 : 정사각형으로 설정2. projection : Orthographic3. ortho width : 카메라 범위 조절 (선택)- 시퀀스

monggus.tistory.com

 

첨부파일

Houdini 20.0.751로 제작됨

SmokeSim_V0001_init.hip
1.35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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