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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FX)/이펙트 팁 : Houdini

[Houdini/RBD] 후디니에서 Ground Destruction 가장 쉽게 만드는 법 요약 (파일 포함)

by Minkyu Lee 2024. 10. 17.

개요

아주 심플한 방법으로, 짧은 시간에 RBD 워크플로우를 훑는 강의라 좋다.

 

요약

- 준비

sphere로 충돌 콜리전

constraint는 사용하지 않는다.

 

- 첫번째 시뮬레이션

메인 조각 시뮬레이션이다.

조각내기는 rbd material fracture 사용했다.

 

- 두번째 시뮬레이션

데브리스용 시뮬레이션이다.

데브리스의 생성 위치는 debris source 노드 사용해서 구성한다.

마찬가지로 조각내기는 rbd material fracture를 사용했다.

 

시뮬레이션 셋업을 할 때,

첫번째 시뮬레이션은 rbd packed object로 불러오되, active 0, animated 1로 설정해서 들고온다.

데브리스는 sop solver를 생성하고 object merge로 들고온다.
데브리스에 할당한 어트리뷰트는 name, v, pscale, mass, w

 

주의사항

Debris가 멈추는 문제가 생길때

영상과 실습시에는 문제가 생기지 않았지만, 가끔 문제가 생길때가 있다.

해당 문제는 active, animated 문제다.

 

조각에는

i@active = 1;
i@animated = 0;

와 같이 부여하면 된다.

 

참고영상

https://youtu.be/mbSO0jxFes0

 

첨부파일

실습 진행한 파일 첨부함

Houdini 20.0.547 버전

grDes_V0001_init.hip
1.18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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