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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FX)/이펙트 팁 : Unreal

[Unreal] 독립 반투명 알파란? (Separate Translucency Alpha)

by Minkyu Lee 2025. 5. 14.

개요

 

내용

- 독립 반투명 알파란?

반투명은 알겠는데, 독립이란 용어는 왜 들어갈까?

반투명 머티리얼은 메인 뷰 렌더링 패스와 분리해서 따로 렌더링하는 기술이기 때문이다.

Translucent Blend Mode를 사용하는 머티리얼에만 적용된다.

 

- 따로 렌더링하는 이유는?

최적화, 포스트 프로세스 표현의 용이함 때문이다.

 

- 따로 렌더링하지 않는, 독립적이지 않은 반투명도 있나?

있다.

즉, 메인 렌더 패스(Main Rendering Pass)에서 Opaque와 함께 처리되는 반투명 머티리얼들이다.
이 경우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가 부정확하거나 아예 적용되지 않을 수 있다.

 

머티리얼 세팅에서 Render After DOF 옵션을 끄면 Separate Translucency가 비활성화가 된다.

 

참고링크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viewport-modes-in-unreal-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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