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볼륨 텍스처 포맷에 대해 알아본다.
안개 등을 표현할 때 포지션 값을 넣어서 연속된 노이즈 패턴을 묘사할 때 유용하다.
내용
- 볼륨 텍스처란?
Volume Texture는 2D가 아닌 3D로 구성된 텍스처다.
일반 텍스처가 XY 2차원 평면 데이터라면,
볼륨 텍스처는 XYZ 3차원을 묘사하기 위해 그리드 형태로 텍스처 데이터가 저장된다.
텍스처 슬라이스 순서가 중요하며, Z 방향으로 쌓아나간다.
따라서, 인덱스 0번부터 끝까지 올바른 순서로 넣어야한다.
- 볼륨 텍스처 사용법
엔진 콘텐츠로 미리 제공하는 볼륨 텍스처도 있다.

에셋 열어보면 3D뷰로도 볼 수 있고, 2D뷰로도 볼 수 있다.
2D뷰로 보면 전개도처럼 펼쳐진 데이터를 볼 수 있다.


텍스처 샘플에 넣으면 바로 적용된다.

참고문서
- 언리얼 공식 문서
언리얼 엔진 안에서 2D 텍스처를 손쉽게 3D 볼륨 텍스처로 만드는 법도 소개하고 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volume-texture?application_version=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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