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 : 명암비와 파티클 밀도
웨이브 제작시,
명암 : 안쪽은 연하게 아웃라인에 강하게 힘을 줘서 제작
파티클 밀도 : 안쪽은 적게, 아웃라인에 많게 표현
100% 50% 10%으로 극단적 명암비가 있어야 대비가 명확히 보인다.
에너지 흐름 방향에 맞게 준다.
이끌어주는 곳에 힘을 준다.
힘을 다 주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웨이브 예시
- 코어
코어 뒤에 어둠을 깔아준다.
그 위에 밝은 코어를 얹는다.
어둠과 빛 대비가 있어서 밝은 것이 더 잘보인다.
- 플레어
렌즈 플레어 넣기
소팅 맨 앞에 배치
- 웨이브
샤프한 라인 + 블러리한 것을 조합해서 만든다.
- 텍스쳐
밝기 대비를 텍스쳐에도 적용하라
추가 팁
웨이브가 짤려보이지 않으려면
바닥에도 깔아주면 좋다.
참고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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