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중요한 기본 공식은 다음과 같다.
(펙터 * Source) + (펙터 * Destination)
이펙트를 예로 들어보자.
자신을 Source라고 부른다. (Src)
배경을 Destination이라고 부른다. (Dest)
예시
1. SrcAlpha OneMinusSrcAlpha
(알파 * Source) + (1-알파 * Destination)
2. SrcAlpha One
배경은 그대로 사용되므로 겹쳐서 밝아진다.
(알파 * Source) + (1 * Destination)
3. One One
알파 채널이 전혀 작동하지 않는다.
(1 * Source) + (1 * Destination)
4. DstColor Zero
결론적으로 색상끼리의 곱셈이다.
(배경색상 * Source) + (0 * Destination)
5. DstColor SrcColor
괄호 안의 두 연산들은 순서만 바뀌었다. 따라서 동일한 결과가 온다.
이를 더하면 살짝 더 밝아진 이미지가 된다.
(배경색상 * Source) + (색상 * Destination)
추가정보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L-Blend.html
유니티 공식 메뉴얼 참고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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