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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이더 (Shader)/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 - 정종필

[Unity/Shader] 파트16-3 : 알파 블렌딩 제작

by Minkyu Lee 2023. 8. 25.

알파 블렌딩을 실습한다.

반투명을 만드는 것이다.

 

풀은 예시일 뿐이다.

실제로 반투명을 풀에다 적용하진 않는다. (풀은 보통 AlphaTest (Cutout)을 사용한다.)

 

코드

Shader "Custom/part16-3"
{
    Properties
    {
        _MainTex ("Albedo (RGB)", 2D) = "white" {}
    }
    SubShader
    {
        Tags { "RenderType"="Transparent" "Queue"="Transparent"}
        // Queue는 그리는 순서를 의미한다. Transparent라고 적으면 불투명 다음에 그린다는 의미다.
        cull off // 양면

        LOD 200

        CGPROGRAM

        #pragma surface surf Lambert alpha:fade // *
        #pragma target 3.0

        sampler2D _MainTex;

        struct Input
        {
            float2 uv_MainTex;
        };

        UNITY_INSTANCING_BUFFER_START(Props)
            // put more per-instance properties here
        UNITY_INSTANCING_BUFFER_END(Props)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 o)
        {
            fixed4 c = tex2D (_MainTex, IN.uv_MainTex);
            o.Albedo = c.rgb;
            o.Alpha = c.a;
        }
        ENDCG
    }
    FallBack "Legacy Shaders/Transparent/VertexLit" // 플랜 모양으로 생성되는 그림자를 없앤다. Transparent계열의 쉐이더 이름으로 바꾼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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